한전MCS 소식

한전MCS, 2025년 6월 TOPIC

한전MCS 2025. 7. 8. 18:21

한전MCS는 2025년 6월 ESG 선도경영을 위해 전국 196개 전력서비스 사업소 및 65개 도서지역 발전 사업소에서 기후변화 및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남서울지사 관내 관악동작지점, 강서양천지점, 강동송파지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 국립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충위와 위훈을 기리며 참배하고 묘역 정비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제주지사직할지점은 6월 23일 6.25 참전 유공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를 방문하여 6.25전쟁에 참전하여 돌아가신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민간 차원의 지원을 확대해 고령의 유공자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시행하였습니다.

남서울지사직지점은 6월 23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항동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해 EM흙공 만들기를 시행하였습니다. EM흙공은 Effective Microorganism으로 미생물 발효액와 황토를 혼합해 만든 친환경 정화제로 물속에 들어가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 개선과 악취 제거에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하천 생태계 복원을 통해 대기 중 이산화탄소 저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전MCS TOPIC은 전력사업소 및 도서지역 발전사업소의 ESG 활동 중 3개 사업소를 선정하여 매월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카카오채널, 공식 블로그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전MCS 6월 TOPIC
묘역을 정비 중인 관악동작지점 직원
업무협약식을 시행한 김승모 제주지사장
EM흙공을 만들고 있는 남서울지사직할지점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