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MCS 소식

한전MCS, 2025년 8월 TOPIC

한전MCS 2025. 9. 2. 13:34

한전MCS는 2025년 8월 ESG 선도경영을 위해 전국 196개 전력서비스 사업소 및 65개 도서지역 발전 사업소에서 기후변화 및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유해·위험개소에 대한 현장 안전검검을 시행중인 한전MCS 직원

 

한전MCS 사업안전본부장(조남기)은  지난 8월 8일 대구지사 관내 경산지점에 현장 안전경영을 시행했습니다. 유해·위험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 지도 하였으며, 지점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 ○현장에 대한 개선조치 이행에 따른 작업중지 요청, ○안전감시 업무 확대 및 신사업 발굴을 위한 노사 협력 당부, ○무사고·무재해 안전 사업소 만들기 위해 한전 지사와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 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사진 촬영 중인 한전MCS 지사장(왼쪽에서 3번째)과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장(왼쪽에서 2번재)

 

한전MCS 경남지사(지사장 김대중) 및 18개 지점은 지난 8월 27일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헌혈 생명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헌혈 문화를 확산하고 혈액 수급 불안정을 해결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양 기관은 혈액이 부족한 시기에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전MCS 경남지사장은 "헌혈이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숭고한 나눔" 이라며, "헌혈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중인 한전MCS 직원들과 부안군 관계자들이 현수막을 펼쳐 홍보 중이다

 

한전MCS 부안지점(지점장 양기철)은 지난 8월 8일 부안읍 터미널사거리에서 폭염과 폭우에 대한 군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검검의 날 캠페인'을 부안군청 및 자율방재단과 함께 시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일어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캠페인이며 폭염·폭우, 물놀이 사고, 온열질환 등 군민 생활에 밀접한 사례를 토대로 생수 1,000병과 부채 1,000매를 군민들께 배부했습니다.

 

한전MCS TOPIC은 전력사업소 및 도서지역 발전사업소의 ESG 활동 중 3개 사업소를 선정하여 매월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카카오채널, 공식 블로그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